본문 바로가기

연애 스타일

[강남스타일 연애 프로젝트] 올해는 연애해야지? 소개팅 1-2편 : 초면에 거절당하지 않는 초기 연락 팁!


[강남스타일 연애 프로젝트] 올해는 연애해야지? 소개팅 1-2편 : 초면에 거절당하지 않는 초기 연락 팁!


소개팅 - 연락초기에 나를 알리자!






근래에 소개팅 부탁하는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

카톡을 쉴세없이 날린 듯 하군요.

잘 된 사람도 있지만 대다수가 잘 안맞나봐요.


서로가 맘에 안들어 잘 안될 수도 있지만 한쪽에서는 맘에 드는데 잘 안되는 부분도 많으니

조금이라도 나를 알릴 수 있게, 소개팅에 성공 할 수 있게 팁을 드릴게요^^



소개팅에 성공하시려면 일단 원빈처럼 잘생기고 돈많고 김태희처럼 이쁘면 됩니다.

끝! 자 더이상 아래 내용 보실 필요가 없어요^^


근데 우리 모두 원빈 같지 않고 김태희 같지 않죠? 그럼 어쩌겠어요^^ 밑에 글 읽어보세요.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소개팅을 살펴보면 일단 주선자에게 요청 -> 서로의 이상형 찾기 -> 연락처 전달 -> 최초의 연락(카톡으로 하겠죠?) -> 만남(소개팅) 수순일텐데요.


일반적으로 소개팅을 부탁하면 프로페셔널하게 프로파일링을 해서 이사람의 이상형과 저사람의 이상형을 찾아 주는 사람은 전무하다고 보는게 맞을겁니다.


일단 주위에 싱글을 찾아서 이정도면 잘어울릴것 같다...생각하면 소개를 시켜주는 것이지요.


이런 이유때문에 최초의 연락 후 만남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다반수라고 하네요.





나는 아직 보여줄게 많은데, 만나면 완전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데, 근데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고????


20대 초반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해봤을테고 소개팅을 해보고 그렇게 좋았던 기억들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는 소개팅에 가서 어색한 만남이 이어질 것 같아 그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겠지요. 그래서 만남을 갖기도 전에 "죄송합니다 제 스타일이 아니세요", "좋은분 만나세요." 등의 이야기가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니 이를 넘어설 수 있는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뭘까요?




소개팅 최초 연락 팁 1. 간접적으로라도 나를 보여주자!


주선자에게 이야기는 들었더라도 서로 만나기전에 상대방이 더 궁금한게 사람 심리입니다.

엄청 궁금하게 만들고 기대치를 막 올려 놓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아니면!


나의 정보를 어느정도는 오픈하고 상대방이 나에대해서 조금이나마 알아가게 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만...동의 안하시면 삐질지도몰라요.


최초 연락팁 1은 1-3편에서 자세하게 다룰게요.


소개팅 최초 연락 팁 2. 대화는 간결하게!


남성분들의 경우 소개를 받게 되면 마치 "벌써 사귀는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에게 부담스러울수 있을 만할 말들을 많이 하시죠. 


사귀지도 않았는데 결혼 이야기가 나오는 거랄까요?


최초의 대화는 간결한게 좋습니다.

자신을 어느정도 알릴 수 있는 정도만 오픈해서 정중하게 대화하시면 됩니다.

예고편에서 영화 다 보여주면 누가 영화관가서 영화볼까요? 약간의 기대감도, 신비함도 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맞춤법.....요즘 인터넷이 발달되어 약어도 많아지고 마치 외래어 같은 단어들이 참 많은데 처음에는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ㅋ, ㅎ 너무 남발하지 마세요^^ 실없어 보여요.


그렇다고 너무 간결하게 약속만 잡지 마시구요.


남: 안녕하세요. 소개받은 ㅇㅇㅇ입니다. 토요일 오후 4시에 뵙는게 좋겠는데요?

여: 아...예...

(뭐지????)


마지막으로 제발 부탁인데 남성분들 날씨 얘기좀 그만하세요. 오늘 날씨 참 좋죠?^^


여자분들께 할이야기는 없는데 말이라도 걸어야되니까 날씨이야기 하시는분들 정말 많습니다.


지겨워요! 날씨 질문하나에 그냥 지겨운 사람 되는거에요! 딱 정한겁니다. 날씨 얘기는 이제 안하는거에요!





소개팅 최초 연락 팁 3. 너무 진지한것 보다는 유머러스한게 좋다.


요즘 스트레스 받는일 너무 많죠?

업무도 너무 많구요. 만성피로~


유머는 사람을 센스있게 보이게 합니다.

소개 받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사람을 만나면 최소한 어색하고 재미없지는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면 만남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개그맨들이 아름다운 여성과 결혼하는 것으로 이미 증명이 되어 있지요.

즐거운 사람 싫어할 사람은 없으니까요.


센스를 늘리시려거든 TV도 좀 보시고 유행에 대해 알아보세요.

그리고 직접 쓰시려거든 검증된 방법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없는 유머는 악영향을 끼칠수가 있지요.


유머부분은 1-5편에서 자세하게 다뤄드릴게요.



강남스타일과 함께 소개팅 성공확률 300% 높이는법을 배워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