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영어/영어표현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22 정답 확인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22 정답 확인



오늘은 정답만 준비했어요...왜냐구요?


목이 좀 이상하군요^^


내일은 녹음해서 올려드릴께요.


2. 예문보기
2-1. (능동) 그녀가 나에게 선물을 주었다.

She gave me a present.
(쉬 게이브 미 어 프레전트)

(수동 바꿔보세요) 나는 그녀로 부터 선물을 받았다.

- I was given a present by her.

(아이 워스 기븐 어 프레즌트 바이 허)


선물은 그녀에게서 나에게 주어졌다는 어떻게 쓸수있을까요?^^


- A present was given to me by her.

(어 프레전트 워스 기븐 투 미 바이 허)


★ 대상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문장의 형태가 바뀌는점 알고가세요~

2-2. (능동)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제품을 소개했다.
Samsung Electronics introduced a new model.
(샘승 일렉트로닉스 인트로듀스더 뉴 마들)


(수동으로 바꿔보세요) 새로운 제품이 삼성전자로 부터 소개되었다.


-  A new model was introduced by Samsung Electronics.

(어 뉴 마들 워스 인트로듀스드 바이 샘승 일렉트로닉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