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영어/영어표현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23 정답 확인 및 설명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23 정답 확인 및 설명



제가 보여드린 영어문장은 주어가 짧았죠? 근데 주어가 길어지면 동사찾기가 정말 어려워진답니다.


나중엔 좀 더 어려운 영어 문장을 보여드릴께요.


동사에 따라서 문장의 뜻이 많이 바뀌니까 수식어로 사용되는 동사형태는 무엇이며 진짜 동사는 어떤건지 반드시 한눈에 확인이 되셔야 해요.


그럼 같이 한번 찾아볼까요?



2. 동사 찾기 문제
2-1. I like to work out.

(아이 라이ㅋ 투 월ㅋ 아웃)

1) like
2) work


정답은! 1번입니다.


제가 주어를 "비버"로 했었다가 주어만 바꿔서...발음이랑 동사가 단수로 들어가있었네요. 죄송합니다...


I / like / to work out.

주어 / 동사 / 목적어


나는 / 좋아한다 / 운동하는 것을 - 나는 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I work out like 유승옥. 


I / work out / like 유승옥


문장을 이렇게 쓰면 뜻이 확달라지죠. 같은 단어를 배열만 달리했을뿐인데요.


나는 / 운동한다 / 유승옥 처럼 - 나는 유승옥 처럼 운동한다.


2-2. 비버 studies Chinese like high school student.
(비버 스터디즈 차이니즈 라이ㅋ 하이 스쿨 스튜던트)

1) studies
2) like


정답은? 1번 studies 에요.

비버 / studies / Chinese / like high school student

주어 / 동사 / 목적어 / 전치사구


비버는 / 공부하다 / 중국어를 / 고등학생 처럼 - 비버는 고등학생 처럼 중국어를 공부한다.


like는 "좋아하다"라는 뜻이 있는 동사지만 대부분 "~처럼" 이라는 전치사로 사용된답니다. 




2-3. 멧퇘 hopes that returns to the past when she was in New Zealand.
(멧퇘 홉스 댓 리턴즈 투 더 패스트 웬 쉬 워스 인 뉴질랜드)

1) hopes
2) returns
3) was


정답은 1번 hopes 랍니다.


멧퇘 / hopes / that returns to the past / when she was in New Zealand. 

주어 / 동사 / 목적어 / 부사


크게 나누면 이렇게 나눠지구요. 좀더 세부적으로 나누자면


멧퇘 / hopes / that / returns / to the past / when / she / was / in New Zealand.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어구의 동사 / 전치사 / 부사 / 부사구의 주어 / 부사구의 동사 / 부사구의 보어


해석하자면


멧퇘는 / 희망한다 / 무엇을?(과거로 돌아가는 것을) / 언제?(그녀가 뉴질랜드에 있었던때) 

- 멧퇘는 뉴질랜드에 있었던 때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 (뉴질랜드에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이야기겠지요?)



계속 영어 환경에 노출되는게 중요하니까 지금 당장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해주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T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