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영어/영어도우미

영어포함 새로운 언어를 배울때 도움이 되는 10가지!

영어포함 새로운 언어를 배울때 도움이 되는 10가지!




 

1. 왜 하는지 이유를 고민해 보자

언어는 단기간의 싸움이 아니다. 당신이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장기간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것이고 결정적으로 영어를 완벽하게 사용하기는 힘들 것이다.

 

왜 내가 영어를 공부해야 할까?

스스로에게 채찍질하자.

 


2. 뛰어 들어라

최대한 많이 흡수 할 수 있는 만큼 흡수해라. 새로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게 좋다.

 




3. 같이 말할 수 있는 상대방을 찾아라

언어는 혼자 공부만 한다고 쉽게 늘지 않는다. 같이 공부를 시작할 사람을 찾으면 베스트 이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Can...Can you speak English?

-> Yes I can!

-> Okay bye~

 


4.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부하라

많이 실수하는 방법이 책으로만 공부하려고 한다. 팝송을 듣던, 영화를 보던, 드라마를 보던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영어공부의 흥미를 찾아라.

 

책을 1시간만 보고 있어도 머리에서 쥐가 날지경...하지만 영화는 2편을 봐도 질리지 않는다.


 

5. 즐겨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부를 하자.

 

재미있는 표현을 배웠거든 남자친구, 여자친구, 남편, 부인에게 사용해보자. 상대방이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나는 이미 즐겁다^^

 




6. 아이처럼 행동하라

어린아이가 언어를 배울 때 많이 틀린다. 그래도 아이는 창피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영어를 사용하는 우리는 미국의 꼬마 아이와 같다.

 

틀린걸 교정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베스트이지만 그게 안된다 해도 낙담 말고 많이 입밖으로 크게 이야기 해보자.


 

7. 편안함에서 벗어나자

무언가 새로운 도전은 항상 불편함을 만든다.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한글이 편하기 때문이다. 굳이 영어를 사용해 가며 말을 해야 할 기회가 없거니와 기회가 있다 하더라도 내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야기 하려 하지 않는다.

 

틀려도 좋다! 그냥 말하자. 한글 틀리면 창피한거 맞는데 영어 틀린다고 창피한거 아니다.

 


 

 

8. 듣자

한국의 영어 교육과정은 "읽기"가 가장 먼저 실행된다.

 

언어는 읽는 것보다 "잘 듣고, 잘 말하고, 잘 읽고, 잘 쓰는"게 중요하다. 잘 들어야 잘 말할 수 있는 법이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잘 읽을 수 있다.

 

많이 듣자. 영어에 많이 노출 되면 노출 될 수록 빠르게 말할 수 있다.

 




9. 영어로 말하는 것을 시청하자

영화를 봐도 좋고, 드라마를 봐도 좋다. 원어민이 실제로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어떤 억양과 발음을 가지고 이야기하는지 시청하자. 드라마를 보기시작하면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를 경우도 많다. 재미도 있고 영어 공부도 되고!

 


10. 1 2?

많이 듣고 이야기하는게 중요하다. 정 대화할 사람이 없거든. 대화틀을 만들어서 1 2, 3역을 해보자. 좀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정말 좋은 방법이다. 혼자 질문하고, 혼자 대답하고. 북치고 장구치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핸드폰으로 이동하며 자투리시간 영어공부하기!

카카오스토리 : http://dailyenglish.k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