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영어/영어표현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44 정답 확인 및 듣기


하루영어 - 내손으로 쓰는 영어일기, Day 44 정답 확인 및 듣기



공부하면서 실력이 마구마구 느는거 같지 않는다면?


그건...당연한거랍니다.


실력이 일취월장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게 사실이니까요.


운동이든 영어든 성과를 내기가 왜 어렵냐면....점진적으로 느는게 아니라 팍~! 늘거든요.


한번에 팍! 그런데 그 과정을 견디기가 힘들어요. 


내가 뭐하나...내가 왜 이걸하고있나...이나이에 내가 공부해야하나...


그러니까^^ 취미삼아 부담갖지말고 야금야금 보세요~ 그럼 언젠가는 영어를 솰라솰라 말하는 날이 온답니다. 



2. 예문보기
2-1. 내가 예상한거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


I expected / than / It / takes longer time.

- It takes longer time than I expected.

(잇 테익스 롱거 타임 댄 아이 익스펙티드)

2-2. 비버는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친절하다.

비버 / I thought / than / more friendly/ is


- 비버 is more friendly than I thought.

(비버 이스 모어 프랜들리 댄 아이 똣)

2-3. 학생들의 질문이 내가 예상한것보다 날카로웠다.

Students' question / sharper / I expected / than / was


- Students' question was sharper than I expected.

(스튜턴츠 퀘스천 워스 샤퍼 댄 아이 익스펙티드)






날카로운 질문^^ 기다릴께요~


수고하셨습니다.